왠일로 우리 어린이가 돈까스 말고 팥죽을 먹고 싶다고 해서 방문한 죽이야기 고대구로병원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이하 고대구로병원) 본관 0층 (사실상 지하1층)에 위치해 있다. 병원 방문했다가 속 편하게 죽 먹고 싶으면 방문하길 추천함~
죽이야기 고대구로병원점
주소 :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 148 본관 0층 14호
영업시간 : 매일 07:30 ~ 21:00
고대구로병원 본관 0층에 Select the Table 이라는 이름의 푸드코트가 있다. 꽤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 있는데 그 중에 죽 파는 곳은 죽이야기! 건강검진 후에 여기서 죽 먹고 가는 사람들도 많은가보다~~~ 죽이야기는 푸드코트 제일 안쪽에 있다.

죽이야기 메뉴
메뉴가 너무 많은 관계로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전복죽, 닭죽, 송이죽, 불낙죽, 김치죽, 야채죽, 미역죽 등 다양한 종류의 죽이 있다. 호박죽, 팥죽, 흑임자죽, 녹두죽 등의 전통죽도 있어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좋을 듯 하다. 죽 종류 외에 볶음밥 종류와 비빔밥 종류도 있으니 취향껏 고르면 되겠다.

팥죽 11,000원
아이가 고른 메뉴는 팥죽. 이게 왠 일이야 정말 ㅋㅋㅋㅋ 당연히 돈까스 먹는다고 할 줄 알았는데 죽 먹겠다고 하고! 거기다 팥죽을 고르다니!
주문하고 나서 혹시나 팥죽이 달지 않아 아이가 안먹을까봐 걱정했다. 다행히 조금 달달한, 아이가 원하던 맛이었음. 사실 건강에는 안좋지만… 어쩌다 한 번 먹는거니까 뭐…
덜어서 먹다가 남은 것은 따로 포장을 요청해 집으로 가져옴.

치킨 데리야끼 볶음밥 9,000원
아이가 팥죽을 시켰는데, 혹시나 마음이 바뀌어서 안먹는다고 할까봐 안전하게 볶음밥도 주문했다. 부모의 취향은 중요하지 않다!!! ㅠㅠㅋㅋㅋ
다행히 아이가 팥죽을 잘 먹어서 이 볶음밥은 내가 먹었다. 죽집에서 볶음밥 시키는 건 또 처음이네. 치킨이 들어가 있고 달달한 데리야끼 소스로 볶은 볶음밥인데 살짝 매콤한 맛이 난다. 아니나 다를까 아이는 맵다고 했다. 어른들이 먹기에는 맛있는 정도!

고대구로병원 지하(본관 0층) 푸드코트는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지 않고 나름 합리적인 편이다. 다만 다른 대학병원에 비해 푸드코트 규모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닌 것 같다. 점심시간에 가면 바글바글 아주 정신 없음…..ㅎㅎ 하지만 병원이 있는 동네 자체가 병원 밖에서 밥 사먹기엔 살짝 어려움이 있어…. 식사를 해결해야 한다면 병원 안에서 먹는게 속 편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