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기념 가족 모임을 위한 식당을 찾다가 부모님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광명 소하동 한방 홍삼백숙. 이번 식사 컨셉은 ‘보양식’ 이었는데 완벽하게 그 컨셉에 걸맞은 곳이었다. 소하동에 오래 전 부터 있던 식당인데 얼마 전 지금 위치로 이전했다고 함. 한방 오리백숙, 토종닭백숙 가족들과 맛나게 먹고 온 후기.
한방 홍삼백숙
주소 : 경기 광명시 기아로62번길 8 1층 102호 한방 홍삼백숙
전화번호 : 02-899-8899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공식 상호명은 홍삼백숙 인지 네이버 지도, 카카오 지도 모두 홍삼백숙 으로 검색해야 나온다. 기아 공장 옆, 휴먼시아 1단지 근처에 있다. 홍삼백숙 바로 근처에 유명한 두루치기 가게라는 돼지집 본관이 있다.


메뉴
*백숙 메뉴 특성 상 1시간 전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다. 다른 메뉴는 모르겠음. 방문 전 전화 문의 해 보시길 추천.
*옻이 들어간 메뉴지만 옻을 빼고 주문했다.
한방 옻 토종닭백숙 60,000원
한방 옻 오리백숙 60,000원
토종닭 닭볶음탕 55,000원
생오리 주물럭 55,000원
한방 녹두 삼계탕 12,000원
해물파전 12,000원

한방 오리백숙
옻 빼고 주문한 한방 오리백숙. 각종 한방 재료와 녹두, 마늘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뾰족뾰족한 엄나무가 들어있으니 아이에에 줄 땐 엄나무 가시 없는지 잘 확인하고 주~~기. 우리가 식당 도착하기 전 부터 팔팔 끓여 만들어진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이거 쓰고보니 엄청 올드한 표현같네…)


한방 토종닭백숙
이것도 역시 옻 빼고 주문했다. 토종닭이라 질기거나 억셀 것 같았는데 보들보들하니 맛있었다. 오리, 닭의 차이를 제외하고 들어가는 내용물은 비슷비슷한 듯. 물론 여기도 엄나무 가지가 들어있으니 아이 줄 땐 꼭꼭 두번 세번 확인하자. 어른들은.. 알아서 잘 드세요..


찰흑미밥
함께 나오는 따끈따끈 쫄깃쫄깃한 찰흑미밥이 맛있다. 반찬으로 나오는 김에 싸먹으면 백숙 먹은 것과 상관 없이 식사 2차전 시작할 수 있을 정도.

김치 맛집!
밑반찬으로 네 종류의 김치가 나오는데 하나같이 다 맛있다. 알타리, 오이, 갓, 파 다양한 재료로 만든 김치. 김치만 따로 팔아도 좋을 듯한 퀄리티! 오이를 좋아하는 6세 아이에게 오이김치를 물에 헹궈서 줬더니 맛있게 잘 먹었다.





해물 파전
오징어가 잔뜩 들어가있는 해물 파전. 바삭하고 두툼하다. 백숙먹고 너무 배불러서 파전을 많이 못 먹어 너무너무 아쉽다. 오늘 비 오는 데 또 먹고 싶네.


<함께 보면 좋은 글 – 광명 맛집>
1. 한본삼계탕 : 광명 철산역 삼계탕 맛집~ 아이랑 식사하기 좋은 곳! (배달가능)
2. 운산채 쌈밥 : 광명 구름산 산림욕장 쌈 무한리필 식당 아이와 함께 (숯불우렁쌈밥 돼지숯불)
3. 보릿골 : 광명 하안동 보리밥 전문점 숯불제육정식+어린이 돈까스 (구름산 산림욕장 근처 식당)
4. 광명 명품 손짜장 : 깐쇼새우 짜장면 짬뽕 배달 안하는 맛집~
5. 광명 철산 양마루 : 마루한상 (특양/대창 + 소양념갈비 + 돼지왕갈비) 그리고 양밥!
6. 광명 밤일마을 : 경복궁 마님정식 보리굴비 맛집 + 빵명장 디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