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이것저것 구경하러 간 다이소에서 발견한 육아 꿀템 종이나라 아기상어 접기놀이. 1000원이라서 부담 없이 구매했다. 쿠팡에서 종이접기 아이템을 구매하려면 대용량으로 구매해야 하거나 두꺼운 종이접기 책을 사야해서 괜히 부담스러운데(샀는데 잘 안할까봐), 다이소에서는 저렴하게 가벼운 마음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다! 아기상어 접기놀이와 함께 알록달록 다섯가지 색상의 팬톤 고체풀도 구매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접기놀이 (종이나라)
구성 : 캐릭터 6종 각 4매씩 총 24매
준비물 : 가위, 풀


아기상어, 엄마상어, 아빠상어, 할머니상어, 할아버지상어, 윌리엄과친구들 이렇게 6종류가 있다. 각 종류 당 4장씩 들어있다.
종이접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위로 자르고 풀칠도 해야하므로 가위와 풀을 준비해야 한다.

설명서 내에 있는 QR 코드를 찍으면 접는 과정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참고로 상어가족 접는 방법은 모두 동일하다. 상어가족보다 윌리엄 접는 법이 더 어려움.
윌리엄은 다 접은 뒤에 지느러미 3개도 붙여줘야 하는데, 꽤 작은 크기라 아이가 가위질을 섬세하게 잘 할 수 있을까 걱정되었다. 그런데 걱정이 무색하게도 빙글빙글 자르기 편한 방향으로 종이를 돌려가며 야무지게 잘라내는 걸 보니 또 언제 이만큼 컸나… 감개무량하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팬톤 컬러고체풀 (종이나라)
구성 : 고체풀 5종

아기상어 종이접기 구매하며 함께 구매한 팬톤 컬러고체풀. 사실 집에 풀 몇 개가 있으나 우리 어린이가 이 알록달록한 팬톤 색상에 반해 꼭 이 풀로 종이접기를 해야 잘 될 것 같다고 우겨서(..) 구매했다.
엔젤 핑크, 비타민 옐로우, 에메랄드 드림, 오션 블루, 베리블로썸 의 다소 오글거리는 팬톤 색상 이름이 적혀있고, 동일한 색상의 고체 풀이 들어있다.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는 노란/초록색의 딱풀이 아니라 꽤 힙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인테리어 용품으로 두어도 예쁠 정도로!
고체 풀을 사용하면 색깔이 나오나 싶었는데 안나오는 듯? 풀을 발라도 투명하게 나오더라.
15g 구성은 다이소에서만 파는 것 같다. 검색해보니 25g 구성만 나오네… 아이가 그날 그날 본인의 기분에 따라 색깔을 골라가며 사용하고 있다.
<유아 집콕 놀이 시리즈 – 다른 글 보기>
유아 집콕 놀이 : 종이접기 (장점, 주의사항)
영유아 퍼즐 놀이 집콕 육아템 (장점, 고려 사항, 퍼즐 장난감)
5세 가정보육 집콕육아 : 육아템, 장난감 추천
5세 가정보육 집콕육아 : 내 친구 과학공룡 – 자석 놀이 & 지구 공부
종이나라 핑크퐁 아기상어 종이접기 : 다이소 유아 집콕 놀이 육아템 추천 (+팬톤 고체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