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그리고 식당 레트로. 용산아트홀에서 열린 엄마까투리 뮤지컬 관람 전 후로 5살인 아이와 함께 방문했던 곳들이다. 이태원은 원래 아이를 데리고 놀러 갈 만한 곳이 아니라서 각오는 했지만… 카페와 식당을 고르는 데 쉽지 않았다. 다음부터는 미리 미리 잘 알아보고 가는걸로……
*용산아트홀에서 본 엄마까투리 뮤지컬 후기 : 엄마까투리 뮤지컬 : 마트에 간 꽁지 용산아트홀 미르 대극장 후기
발루토피비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32길 37 1층, 2층
유아의자 없음.
용산구청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다고 안내한다.
용산구청(용산아트홀) 건물 뒷 쪽에 위치함. 오른쪽에 보이는 주택이 카페다. 주차장이 앞을 막고 있어서 낮에 가면 잘 못 찾을수도 있겠다.

용산아트홀 근처 카페를 찾아보니 아이와 함께 가기 난감한 인테리어의 카페가 많았다. 힙스터들이 가는 카페들은 의자가 불편하지.. 암.. 그렇다고 이태원에서 아기 의자를 찾을 수도 없을 것 같아 한참 검색한 뒤 그 중에서 가장 무난한 의자를 가진 듯 한 곳으로 골랐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해 카페로 만든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딸기 와플, 콩고물 와플이 유명한데 우리는 스콘, 케이크, 쿠키를 골랐다.

밖으로 나가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2층이 나오는데 1층보다 햇빛이 잘 들어와 화사한 느낌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2층에 있었다. 우리는 아이가 있어 우리끼리만 있는 게 좋을 것 같아 1층으로 선택. 1층에서 주문을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석이 있다. 다만 1층 좌석은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아 약간 어두운 느낌이다.

신랑이 너무 배고파해서 디저트류 4개나 시켰다. 거의 다 먹었으나 케이크는 조금 남았다. 다 먹고 나니 너무 달아서 못먹겠다고……ㅋㅋㅋㅋㅋㅋㅋ 오빠…. 그렇게 많이 먹으면 당연히 달겠지…?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초코라떼, 밤 고구마 케이크, 초코쿠키, 스콘 2개 해서 30,000원 조금 넘게 나왔다. 이럴거였으면 그냥 식사를 하러 갈걸 그랬나…….

이태원 / 녹사평 디저트 카페로 유명한 카페여서 그런지 디저트도 다 맛있었다. 제일 유명한 와플을 못 먹어봐서 아쉽지만, 용산아트홀에 어린이 공연을 보러 또 온다면 그 때 먹어봐야지. 공연장 바로 뒤에 있어 오래 걸을 필요도 없고, 아이가 앉아 있기에도 그나마 편한 좌석이 있어 아이와 함께 오기 좋은 카페인 듯 하다.


레트로 Retro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4길 26
매주 일요일, 2,4주 월요일 휴무
아기의자 없음.
공연을 다 보고 난 뒤, 사실 이태원에서 저녁을 먹을 생각은 없었다. 얼른 집으로 돌아가려 했는데 아이가 배고프다고 하며 ‘돈까스’를 먹고 싶단다. 주변 돈까스집은 다 없어졌는지..ㅜㅜ 지도 앱에 나와있던 곳 두 곳을 방문했으나 흔적도 남아있지 않았다. 포기하고 집에 가자고 하려던 찰나 눈 앞에 있던 입간판에 돈까스가 있는 것을 발견!!!! 우리의 구세주가 되어 준 레트로 식당이다.



아이를 위한 수제돈까스 그리고 우리를 위한 새우 치즈 떡볶이를 주문했다. 돈까스는 얇은 경양식 돈까스였고, 떡볶이는 진짜 새우가 듬뿍 들어있는 새우 치즈 떡볶이였다. 별 기대 없이 주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맥주가 생각났다. 여기 떡볶이 맛집인가…?



One thought on “이태원 5살 아이와 :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레트로 Retro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