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5살 아이와 :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레트로 Retro 식당


이태원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그리고 식당 레트로. 용산아트홀에서 열린 엄마까투리 뮤지컬 관람 전 후로 5살인 아이와 함께 방문했던 곳들이다. 이태원은 원래 아이를 데리고 놀러 갈 만한 곳이 아니라서 각오는 했지만… 카페와 식당을 고르는 데 쉽지 않았다. 다음부터는 미리 미리 잘 알아보고 가는걸로……

*용산아트홀에서 본 엄마까투리 뮤지컬 후기 : 엄마까투리 뮤지컬 : 마트에 간 꽁지 용산아트홀 미르 대극장 후기


발루토피비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32길 37 1층, 2층
유아의자 없음.
용산구청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다고 안내한다.

용산구청(용산아트홀) 건물 뒷 쪽에 위치함. 오른쪽에 보이는 주택이 카페다. 주차장이 앞을 막고 있어서 낮에 가면 잘 못 찾을수도 있겠다.

카운터피비




용산아트홀 근처 카페를 찾아보니 아이와 함께 가기 난감한 인테리어의 카페가 많았다. 힙스터들이 가는 카페들은 의자가 불편하지.. 암.. 그렇다고 이태원에서 아기 의자를 찾을 수도 없을 것 같아 한참 검색한 뒤 그 중에서 가장 무난한 의자를 가진 듯 한 곳으로 골랐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해 카페로 만든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딸기 와플, 콩고물 와플이 유명한데 우리는 스콘, 케이크, 쿠키를 골랐다.

발루토피비 카운터



밖으로 나가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2층이 나오는데 1층보다 햇빛이 잘 들어와 화사한 느낌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2층에 있었다. 우리는 아이가 있어 우리끼리만 있는 게 좋을 것 같아 1층으로 선택. 1층에서 주문을 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좌석이 있다. 다만 1층 좌석은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아 약간 어두운 느낌이다.

발루토피비 1층



신랑이 너무 배고파해서 디저트류 4개나 시켰다. 거의 다 먹었으나 케이크는 조금 남았다. 다 먹고 나니 너무 달아서 못먹겠다고……ㅋㅋㅋㅋㅋㅋㅋ 오빠…. 그렇게 많이 먹으면 당연히 달겠지…?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초코라떼, 밤 고구마 케이크, 초코쿠키, 스콘 2개 해서 30,000원 조금 넘게 나왔다. 이럴거였으면 그냥 식사를 하러 갈걸 그랬나…….

발루토피비
초코라떼는 5살 아이용이었는데… 너무 달아서 거의 남겼다. 우유를 항상 챙겨다녀야지…..



이태원 / 녹사평 디저트 카페로 유명한 카페여서 그런지 디저트도 다 맛있었다. 제일 유명한 와플을 못 먹어봐서 아쉽지만, 용산아트홀에 어린이 공연을 보러 또 온다면 그 때 먹어봐야지. 공연장 바로 뒤에 있어 오래 걸을 필요도 없고, 아이가 앉아 있기에도 그나마 편한 좌석이 있어 아이와 함께 오기 좋은 카페인 듯 하다.


발루토피비 메뉴
메뉴



이태원 발루토피비
밤에 지나가다가 다시 한번 더 찍어봄. 밤에 보는 모습이 훨씬 이쁘다.






레트로 Retro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4길 26
매주 일요일, 2,4주 월요일 휴무
아기의자 없음.


공연을 다 보고 난 뒤, 사실 이태원에서 저녁을 먹을 생각은 없었다. 얼른 집으로 돌아가려 했는데 아이가 배고프다고 하며 ‘돈까스’를 먹고 싶단다. 주변 돈까스집은 다 없어졌는지..ㅜㅜ 지도 앱에 나와있던 곳 두 곳을 방문했으나 흔적도 남아있지 않았다. 포기하고 집에 가자고 하려던 찰나 눈 앞에 있던 입간판에 돈까스가 있는 것을 발견!!!! 우리의 구세주가 되어 준 레트로 식당이다.


레트로 간판



레트로 2
저 입간판이 우리를 살렸다. 돈까스 만세.


레트로 내부
내부 모습.



아이를 위한 수제돈까스 그리고 우리를 위한 새우 치즈 떡볶이를 주문했다. 돈까스는 얇은 경양식 돈까스였고, 떡볶이는 진짜 새우가 듬뿍 들어있는 새우 치즈 떡볶이였다. 별 기대 없이 주문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맥주가 생각났다. 여기 떡볶이 맛집인가…?


이태원 레트로 돈까스
수제 돈까스 (10,000원)



이태원 레트로 떡볶이
새우 치즈 떡볶이 (20,000원)


레트로 메뉴 이태원
음식 메뉴

One thought on “이태원 5살 아이와 : 디저트 카페 발루토피비, 레트로 Retro 식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