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화방 딸기 초코벨벳 케이크 : 상큼하고 달고 꾸덕한 꽉 찬 맛! (+투썸, 파리바게트 딸기 케이크)



최근 기념할 일이 있어 구매한 까치화방 딸기 초코벨벳 케이크 후기. 최근 먹은 딸기 케이크 중에 젤 맛있었다 와~~~~!

까치화방 강남역점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길 23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라스트오더 21:30)

까치화방은 꽃집 겸 카페 겸 베이커리! 플라워카페 라고 부르는 듯 하다. 집 근처인 NC신구로점에 까치화방이 들어와서 알게 된 카페이다. 단순한 꽃집이라 생각했는데 디저트가 얼마나 맛있는지~~~~ 조각 케익, 미니 홀케익, 그 외 다양한 트렌디한 디저트가 있다. 한동안 콘치즈 컵케익에 빠졌었는데 요즘은 안보이네..

이 곳은 미니사이즈 홀케이크를 팔아서 참 좋다! 가볍게 기념용으로만 케이크를 구매하고 싶을 때 까치화방 케이크를 찾는다.

까치화방 <딸기 초코벨벳 케이크>

29,000원

달콤한 초콜렛 케이크와 달콤한 딸기. 초코 시트에 초코크림, 딸기가 올라가 있음.

: 자매품으로 나론 딸기 레드벨벳 케이크도 있다. 이건 레드벨벳 시트에 생크림, 딸기가 올라가 있음.

초코벨벳 딸기케이크

제철을 맞은 딸기라 그런지 당도가 장난아니었다. 초코시트와 초코크림은 혹시나 과한 맛일까봐 먹기 전에는 조금 긴장했으나 입에 넣고나서는 탄성을 질렀다~~~ 존~~맛~~!! (이렇게 진짜로 말하진 않음.. 이렇게 말하면 곧바로 신랑이 외친다. “Language!”)

케이크 박스도 감성 충만
예쁘다 ㅎ 딸기 케이크인데 딸기 맛없으면 열받는데 넘 맛있어서 다행.

겨울철만 되면 꼭 딸기케이크를 몇 번씩 먹게 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가족 세 명 모두 겨울에 태어난 겨울아이들이라 ㅎ 케이크를 먹을 일이 많아서 그런것 같기도…. 마침 폰 사진첩에 저장해뒀던 딸기 케이크 사진들이 생각나서 정리해본다.

투썸플레이스 <딸기 우유 생크림 케이크>

순백의 시트 사이사이 순우유, 딸기우유 무스와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케이크 위에 제철 생딸기를 한가득 올린 스트로베리 시즌 대표 케이크

사이즈 : 1호 (지름 13cm, 높이 10cm)

사진출처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케이크로 유명한 투썸 딸기 케이크. 지난 시즌인 2023년 초에 먹은거지만 올해도 여전히 판매하는 듯 하다. 베스트 상품이라고…! 이 케이크 외에도 딸기 시즌 새로운 케이크가 계속 나오고 있다.

시트 사이에 무스와 생크림이 발라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무스 식감

언젠가부터 투썸 케익을 먹을 때면 특유의 얼었다 녹인 느낌이 싫어서 잘 안 먹게 된다. 하루는 생크림 조각 케이크를 먹고싶어 주문했는데 해동이 거의 안 된 채로 배달와서 당장 너무너무 먹고 싶은 마음에 전자레인지에 녹여 먹었던 기억이 남. 그 이후로는 절대 배달도 안시켜먹고 매장에서도 잘 안먹음….ㅎㅎ

딸래미가 손가락으로 케이크를 여러 번 찔러 맛본 후 찍은 사진.

파리바게트 <생딸기 프레지에 생크림 케이크>

새콤달콤한 생딸기의 풍부한 과즙과 진한 레제르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프리미엄 프레지에 케이크. (프레지에: 프랑스어로 딸기나무 라는 뜻. 딸기의 단면이 가장자리를 감싸고 있는 케이크 종류를 말하는 듯 하다)

사이즈 : 1호, 15cm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 딸기콩포트, 레제르 크림(진한 커스타드 크림)이 발라져 있다.

최근 파리바게트에서 캐릭터 케이크를 많이 구매했는데, 너무 충격적인 맛이라 앞으로는 파리바게트에서 절대 케이크를 사지 말아야겠다 다짐했었다. (ex. 벨리곰 케이크) 요즘 세상에 이런 맛의 케이크를 이 가격에 팔다니? 라고 생각할 정도였는데…… 이 케이크를 먹고는 다시 정신을 차림. 파리바게트 아직 그 정도로 망가지진 않았구나. 케이크 종류마다 편차가 크구나~ 정도로 생각해 주기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