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에 다녀온 여의도 한강공원 눈썰매장 후기. 비 온 다음날인데다 겨울치고 기온도 높은 편이라 혹시 개장하지 않았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운영하고 있었다!
여의도 한강공원 눈썰매장 (23-24년도)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82-3
전화번호 : 02-785-0478
운영시간 : 2023.12.22(금) ~ 2024.02.12(월) 운영
매일 09:00 ~ 17:00 (휴게시간 12:00 ~ 12:40)
입장료 (어린이/청소년/성인) : 6,000원
1인 입장권 + 빙어체험 : 9,900원 (네이버 예약)
36개월 미만 (증빙지참) : 무료
주차장 : 여의도 한강공원3주차장 부근 위치. 주차 후 강변을 따라 걷지 말고 도로쪽을 따라 걸어야 매표소 및 입구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우리는 강변 따라 걷다가 빙 ~ 둘러서 갔음.
유모차 반입 가능
눈썰매장 (일반용 : 유아용)
입장해서 들어가면 제일 먼저 일반용 눈썰매장이 보인다. 그 옆에 바로 유아용 눈썰매장도 있다. 일반용에 비해 경사가 완만하고 길이가 짧다.
일반용 눈썰매장은 7세 이상 어린이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부모와 함께 타는 게 불가능하다. 각각 썰매를 이용해야 한다. 해서 우리는 당연히 유아용으로 직행.
유아용 눈썰매장에서 아이와 함께 타고 놀았다. 아직 겁이 나는지 혼자서는 안 타겠다고 하는 만 4세 어린이 ㅎ 일반용에 비해 경사가 완만한데도 나는 재밌게 잘 타고 놀았다. 안전요원이 없는 줄 알았는데 중간쯤 부터 안전요원이 나타났음.
눈썰매장에서는 튜브 모양 눈썰매가 준비되어 있다.

눈놀이동산
눈썰매장 뒤쪽으로는 눈놀이동산이 있는데 유아용 눈썰매장을 무서워하는 어린 아기들이 눈썰매를 타기에 딱 좋았다. 이 곳에는 튜브형 눈썰매가 아닌 플라스틱 눈썰매가 비치되어 있다.
경사가 있어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 말고도 완만한 평지도 많아거 눈싸움, 눈사람 만들기 등 자유롭게 뛰어놀 수도 있는 곳이다. 우리 아이는 눈썰매 조금 타더니 눈사람을 만들기 시작했다 ㅎㅎ

놀이기구
눈놀이동산 옆 쪽에는 놀이기구가 있다. 종류가 그렇게 많아보이진 않았는데 이제 와서 매표소 사진을 보니 꽤 있었구나 싶다. 우리 아이는 유로번지 라고 하는 점프 놀이기구를 타고싶다고 했다. 겁 내며 안탄다고 할 줄 알았는데 먼저 타고싶다고 하다니.. 새삼 아이가 많이 컸다는 게 느껴졌다.

유로번지는 6세 이상 60kg 탑승 가능하다. 아이가 본인 힘으로 점프를 하는건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줄에 매달려 있으면 운영요원이 리모콘으로 버튼을 누르며 점프할 수 있게 조종을 한다.
아이가 높이 올라가면 혹시나 겁먹을까봐 우리도 걱정했는데 다행히 친절한 운영요원 분께서 아이 표정을 살펴가며 위험하지 않게 잘 진행해주었다. 중간중간 무섭냐고 물어봤는데 재밌다고 대답하며 야무지게 높은 곳 구경을 하고 내려왔다. 장하다 우리 딸래미.

빙어잡기 체험
빙어체험권을 함께 구매하여 빙어낚시를 하러 갔다. 17시까지 운영하지만 빙어 낚시장은 16:40 쯤에 마감하는 듯 하다. 아이가 너무 잘 잡아 놀랐음. 마칠때 쯤 가서 그런지 아님 원래 그런건지 상태가 안 좋은 빙어들도 많았다. 빙어잡기 체험을 해 본 적이 없어서 원래 다른 곳도 이런건지 비교할 수가 없는 게 안타깝다…



빙어튀김도 먹어봄. 우리가 잡아가면 튀겨준다는데 그냥 진열되어 있는걸로 구매했다. 생각보다 넘 맛있어서 더먹고싶었으나 참았다.
먹거리 / 즐길거리
간식거리를 판매하는 부스가 있으나 우리는 들어가지 않아서 패스. 대신 길가에 풍선 장난감 등등을 파는 곳에서 뽑기를 해서 뽀로로 달고나를 받았다. (이거 받았다고 하는게 맞아? 5,000원을 내고 샀다고 하는 게 맞겠다.)
아이가 뽑기 하기 전 부터 뽀로로를 제일 갖고싶다 했는데 운 좋게 왕 큰 애들 빼고 아무거나 고를 수 있는 걸 뽑아서 뽀로로를 골라왔다.

총평
외곽으로 나가지 않고 가까이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어서 Good! 평일에 방문하니 사람도 얼마 없고 입장료도 저렴해서 더할나위 없이 좋았다. 따뜻한 날씨 때문에 걱정했으나 오히려 따뜻해서 더 편하게 놀고 온 것 같았음. 시즌 중에 한번 더 다녀오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