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집에서 요리하기 : 아빠랑 라따뚜이 만들기 (6세 유아 요리 체험)




아이와 함께 주말에 라따뚜이 영화를 보고난 뒤, 신랑과 아이가 둘이 라따뚜이를 만들고 싶다며 요리를 시작했다. 건강한 재료로, 쉽지만 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라따뚜이,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하는 요리 체험 메뉴로 추천^^


라따뚜이 만들기


재료 : 토마토 2개, 애호박 1개, 가지 1개, 양파 2개, 다진 마늘, 다진 소고기 500g,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

우리 세 가족이 배부르게 먹고도 조금 남을만큼의 재료. 물론 소고기나 치즈, 소스 등은 취향껏 넣으면 되겠다. 오븐에 넣어 만드는 법도 있지만 우리는 팬으로 쉽게쉽게~ 요리했다.




<요리 방법>


1. 양파 2개와 마늘 소량을 잘게 다진 뒤, 기름 두른 팬에 양파, 마늘, 다진 소고기를 넣고 달달달 볶아준다.

2. 달달달 볶아진 양파, 마늘, 소고기에 토마토 소스를 부어준다.

라따뚜이 소스
야채와 소고기를 넣고 만들어놓은 소스!

3. 토마토, 가지, 애호박을 비슷한 두께로 잘라, 2에서 완성된 소스 위에 차곡 차곡 올려둔다.

4. 바글바글 15분 정도 끓인 뒤 치즈를 뿌려 뚜껑을 닫고 조금 더 익힌다.

이러면 끝! 우린 자르고 남은 자투리 야채도 4번 과정에서 함께 넣었다.

라따뚜이
자투리 야채도 넣고 치즈도 넣고 바글바글







아이가 도와줄 수 있는 일


1. 재료 씻기 : 기본 중의 기본~ 야채 씻으며 요리 참여 유도하기.

2. 재료 자르기 : 플라스틱 빵칼이나 유아용 무딘 칼로 재료를 잘게 자르도록 할 수 있음. 하지만 이번엔 귀찮음 이슈로 어른이 다 했다 ㅋㅋㅋ

3. 잘라놓은 재료 세개씩 모아두기 : 아이에게 토마토, 애호박, 가지를 하나씩 모아 줄 세워 달라고 요청한다. 그럼 신나게 함.

4. 치즈 뿌리기 : 뜨거울 수 있으니 멀리서 조심조심…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달라고 부탁~~~~


아빠랑 요리하기
아빠와 함께 열심히 하는 중!



아이가 줄 세워놓음




아이가 거창하게 뭘 한 건 아니지만,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보고 그 영화이 나온 요리를 같이 만들었다는 것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다! 완성된 라따뚜이를 먹어보니 너무너무너무 맛있어서 배불리 먹었다.

라따뚜이에 부드러운 식빵을 토스트 해서 아이에게 주고, 나랑 신랑은 사워도우~~! 사실 진짜 라따뚜이를 먹어본 적 없어서 원래 맛이 이게 맞는지 모르지만 ㅋㅋ 맛나게 먹었으니 앞으로 우리집 라따뚜이는 이거다!





라따뚜이 완성
색감이 이상하게 잡혔지만.. 맛있었다…



너무 허기져서 빨리달라고 하고 나 먼저 먹음





남은 건 다음날 점심으로! 꺄 너무 맛있어






<함께 보면 좋은 글 : 유아 요리 체험>

One thought on “아이랑 집에서 요리하기 : 아빠랑 라따뚜이 만들기 (6세 유아 요리 체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