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도서관에서 최근 아이가 빌려온 엄마까투리 까투리 버스. 글을 쓰려고 검색하다 보니 거의 비슷한 기능에 색깔이나 모양만 바뀌어 나온 것 같은 두리 버스, 까투리 비행기가 있어 함께 정리해보았다. 버스, 비행기의 차이와 색깔의 차이일 뿐 구성이 비슷하고 엄마까투리 친구들 피규어 4개가 들어있다는 점도 동일하니 모두 살 필요는 없고 세 장난감 중 취향에 맞는 하나만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까투리 버스

구성품 : 까투리 버스 1개, 까투리 친구들 피규어 4개
권장 연령 : 36개월 이상
노란색 까투리 버스에 마지, 두리, 세찌, 꽁지를 태울 수 있는 장난감이다. 노란 까투리 버스의 경우 버스 위쪽의 초록 애벌레를 돌리면 버스 뚜껑을 열 수 있는데 이 뚜껑이 미끄럼틀이 된다. 까투리 버스 양 볼에 불빛이 반짝이기도 하고, 버스 옆 면의 빨간 표지판은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다.
버스를 앞 뒤로 움직이며 굴리면 버스 옆 면의 날개가 움직이고, 버스 뒷 면의 발도 움직인다.
버스 뒷 면에 버튼이 5개 있는데, 효과음, 동요, 까투리 노래, 까투리 목소리, 영어 노래가 나온다. 까투리 5곡, 동요 3곡, 영어 2곡이 수록되어 있다.
2.두리 버스

구성품 : 두리 버스 1개, 까투리 친구들 피규어 4개
권장 연령 : 36개월 이상
두리 버스의 경우 버스가 분홍색이라는 것 외에 나머지는 동일한 것 같다. 실제로 두리 버스 장난감을 사용해 보지는 못했으나 검색해보니 모든 설명이 동일하다.
분홍 두리 버스 위쪽의 노란색 꽃을 돌리면 미끄럼틀을 열 수 있다.
두리 버스 역시 까투리 버스와 같이 버스 뒷 면에 버튼이 5개 있다. 노란 까투리 버스와 분홍 두리 버스의 노래 구성이 같은지 다른 지는 알 수 없으나 수록곡 개수는 동일하다.
3.까투리 비행기

구성품 : 비행기 1개, 까투리 친구들 피규어 4개
권장 연령 : 36개월 이상
하늘색 까투리 비행기에 마지, 두리, 세찌, 꽁지를 태울 수 있는 장난감이다. 까투리 버스, 두리 버스와 동일하게 비행기 위 쪽의 하얀 구름 모양을 돌리면 미끄럼틀을 열 수 있다. 까투리 버스, 두리 버스의 미끄럼틀은 뒤쪽으로 열리는 반면 비행기의 버스는 옆쪽으로 열린다는 점이 다르다. 미끄럼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계단도 있어 비행기 양 옆으로 미끄럼틀, 계단이 함께 있는 구조인 듯 하다. 짐칸인 것 처럼 보이는 비행기 뒤 쪽의 문도 열린다.
비행기 뒷 면에 버튼이 5개 있는데, 오프닝엔딩 노래 2곡, 동요 5곡, 영어 2곡, 까투리 목소리, 효과음이 나온다. 버스 장난감과는 노래 개수가 다르다.
One thought on “엄마까투리 장난감 – 까투리 버스, 두리 버스, 까투리 비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