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친구가 결혼하게 되어 청첩장을 받으러 사당에 다녀왔다. 얼마나 오랜만에 방문한 사당역인가! 꼬멧익스프레스 라는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캐주얼 와인바에 다녀온 후기. 가볍게 곁들이기 좋은 안주가 맛있었던 와인바!
꼬멧익스프레스
주소 :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53 4층
영업시간 : 화요일~목요일 18:00 ~ 23:00
금요일~토요일 17:00 ~ 24:00
일요일 17:00 ~ 23:00
매주 월요일 휴무
지도상 엘지유플러스가 1층에 있는 건물 4층에 위치해있다. 건물 입구는 대로변이 아닌 안쪽에 있는데 다소 음침한 늒김……. 으슥한 곳에 있다고 친구가 미리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들오들 떨면서 올라갔다. 3층 정도 올라가니 와인병이 보이고 사람들 목소리가 들려서 안도했다.


메뉴
친구가 미리 주문해 놓은 터라 메뉴판을 구경하진 못했다.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이 나와서 당황 ㅋㅋㅋㅋ 기억이 잘 안나지만 아마도 네명이서 와인 네 병 마신듯..? 얼마였는지 몰랐는데 블로그에 글 올리려고 검색해보다 알게 되었다. 친구야 출혈이 컸겠구나… 덕분에 맛나게 잘 먹었다 찡긋!
메인 메뉴들은 대단한 요리라기 보다는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가벼운 음식들이다. 하나같이 다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저녁식사를 하지 않고 갔는데 와인 마시며 이것 저것 음식을 집어 먹다 보니 꽤 배가 불렀다. 와인을 계속 시켰으니.. 배가 부를 수 밖에..
부라타 치즈 샐러드
방울토마토랑 샤인머스캣 그리고 부라타 치즈에 올리브 오일인지 소스가 뿌려져 있다. 인스타에서 부라타 치즈 보기만 하고 한번도 먹어본 적은 없어서 궁금했는데~~~~ 넘 꼬숩고 맛있더라. 옆에 있는 얼린 포도는 기본으로 나오는 핑거푸드.

꼬멧 플레이트
멜론, 바나나, 오렌지, 치즈, 크래커, 살라미, 견과류 등이 나오는 꼬멧플레이트. 이 곳의 대표 메뉴인지 테이블 마다 하나씩 있다고들 했다. 나는 안봐서 모름 ㅋ 넘 귀엽고 이뿌당. 집에서 먹을때도 이렇게 먹으면 을매나 좋을까? 하지만 귀찮죠….

짜계치
아줌마는 짜계치라는 말을 이번에 처음 들어봤다. ㅇ_ㅇ 짜파게티 계란 치즈 라고…. 나참.. 다들 똑똑해 ㅋㅋㅋㅋㅋㅋ 메뉴판에는 짜계치 그리고 매콤짜계치가 있던데 우리가 먹은 게 매콤 짜계치였나? 살짝 매콤한 느낌이 났었다.

로제떡볶이
새우랑 소세지가 들어있던 로제 떡볶이. 버섯도 들었던 것 같은데…?

오이 트러플 크래커
크래커에 크림치즈와 오이가 얹어져 나온다. 트러플은 오일을 뿌린건지, 아니면 크림치즈가 트러플 향 크림치즈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넘 맛있었다! 집에서 꼭 해보고 싶은 간단한 술안주! 시키고 보니 칭구들이 오이와 트러플을 싫어한다 하여… 내가 맛나게 잘 먹음…..(?) 어라 내가 시킨 건 아닌데….? ㅋㅋㅋㅋㅋ

미니 꼬멧 플레이트
치즈, 바나나, 살라미, 스틱 과자, 견과류가 나오는 미니 꼬멧 플레이트.

와인은 글라스 혹은 보틀로 주문 가능하다. 우리는 보틀로만 주문했다. 한 병 비우고 새로운 와인을 주문할 때 마다 와인잔을 새로 가져다 주신다. 그냥 마셔도 될 것 같은데 설거지 거리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죄송스러웠던 아줌마들이었다… ㅋㅋㅋㅋㅋ 아이고 안바꿔주셔도 되는데~ 괜히 한마디 했더니 향 섞이지 않게 맛있게 드시려면 바꾸는 게 좋다고 하심. 맛있게 잘 마셨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