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 엔부, 부사, 시나노골드 총 4종류의 사과가 각 2개씩 들어있는 수플린 사과 오마카세 선물 받은 후기. 사과 오마카세가 뭔가 싶었는데 여러 종류의 사과를 한 번에 먹어볼 수 있어 좋았다. 고오급 사과 선물을 준 지인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합니다 ㅎ.ㅎ
수플린 사과 오마카세
구성 : 사과 8입 (엔부 2, 엔비 2, 부사 2, 시나노 골드 2)
개별 중량 : 250g
총 중량 : 2kg 이상

<특징>
매일 색다른 사과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여러 사과를 한 번에 맛보고 느껴볼 수 있음
수플린의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산지를 발로 뛰며 골라온 사과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당도와 산도를 기준으로 밸런스를 맞춤
시즌 별 구성에, 고민할 필요가 없는 조화로운 사과 구성
비파괴 당도 선별기로 한 알 한 알 선별하여 하나도 빠짐없이 고당도 사과로만 구성
<사과 종류>
1. 피치애플 엔부 사과 :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한 사과. 속이 빨간 사과로 복숭아 사과라고도 불린다. 국내에서 재배되는 품종 중 수확이 가장 늦은 만큼 당도가 높고 산미가 약하여 신맛을 멀리 하는 사람들이 먹기에 적당하다.
2. 사과의 왕 엔비 사과 : 뉴질랜드에서 개발해 전 세계 약 10개국에서만 재배하는 엔비 사과는 산도가 낮고 약간 꽃맛이 나며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과육이 일반 사과보다 튼튼하여 아삭아삭한 식감은 물론 갈변 현상이 느리다.
3. 황금사과 시나노 골드 사과 : 황금 사과라 불리는 시나노 골드. 이름처럼 금빛 외관과 새콤달콤한 맛이 진한 사과. 껍질이 약해서 멍이 쉽게 드는 반면 과육이 단단하며 과즙도 많아 껍질채로 먹기 쉬운 사과. 또한 사과 중에서는 당도와 산도가 가장 적절히 조화되어 밸런스가 훌륭하다.
4. 국민사과 부사 사과 : 전체 사과 생산량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부사 사과는 저장성, 수송성, 보구력이 매우 우수하여 우리에게 가장 친숙하고 익숙한 사과다. 꾸준히 품종 개량, 발전을 시도하여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사과가 되었다. 육질이 단단하고 과육이 치밀해 한 입 베어물었을 때 “아삭” 하는 소리가 청량하게 들린다.
(출처: 수플린)

<후기>
– 평소에 사과를 주문하면 한 종류로만 주문하니 이렇게 여러 종류가 동시에 냉장고에 들어가있는건 처음이다. 종류별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 사과 품종을 크게 따지지 않았는데 이렇게 모아서 먹어보니 내 취향이 뭔지 알겠다. 흔히 볼 수 있는 과일인데도 특별하게 느껴짐.
–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준 8개입에 39,900원으로 꽤 비싼 편. 하지만 요즘 사과는 다 비싸니까… 4-5개입이 1만원 훌쩍 넘으니… 여러 종류에 모두 고당도 보장되는 구성이면 이정도 할 법 하다. 하지만 내 돈 주고 내가 사먹기는 부담스러울 듯…. 선물용으로 딱 좋다!
-처음 먹어보는 엔부 사과! 사실 사과 종류가 다 비슷하지 뭐~ 라는 생각에 빨간 사과 아무거나 잘라봤는데 과육에 붉은빛이 감돌아서 깜짝 놀랐다. 설명서를 읽지않고도 복숭아같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피치애플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니! 설명대로 당도는 높고 산도는 낮아서 샤인머스캣 같은 느낌 ㅎㅎ
– 이 사과 오마카세를 판매하는 곳은 수플린이라는 업체인데 사과 말고도 여러 과일을 판매하더라. 우연의 일치인지 같은 날 선물로 딸기와 사과가 들어왔는데 둘 다 수플린 상품이었다. 다만 딸기는 배송오는 과정에서 개별포장이 아니라 그랬는지 과육이 물러져 물기가 조금씩 있어서 선물용으로 줄 땐 신경쓰일 것 같다. 사과는 박스포장에 고정이 장 되어 있어 상처 난 곳 없이 잘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