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뽀로로 뮤지컬을 보고 왔다. 그것도 무려 뽀로로 20주년 스페셜 공연! 뽀로로 뮤지컬 전국투어 중 가장 먼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뽀로로 매직 싱어롱쇼 마지막 날 마지막 공연으로 관람하고 온 후기. 코엑스 오디토리움 주차 및 좌석 정보 포함!
<지난 어린이 공연 / 유아 뮤지컬 후기>
1. 핑크퐁 월드투어 쇼 : 아기 뮤지컬 후기 (핑크퐁의 월드투어쇼, 타요와 하하호호 노래자랑)
2. 타요의 하하호호 노래자랑 : 아기 뮤지컬 후기 (핑크퐁의 월드투어쇼, 타요와 하하호호 노래자랑)
3.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 : 핑크퐁 뮤지컬 :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생일파티 대소동 관람 후기
4. 엄마 까투리 – 마트에 간 꽁지 : 엄마까투리 뮤지컬 : 마트에 간 꽁지 용산아트홀 미르 대극장 후기
5. 핑크퐁 클래식나라 – 뚜띠를 찾아라 : 핑크퐁 클래식나라 뚜띠를 찾아라 5세 관람 후기 + 성남아트센터 카페 브람스
<슈퍼스타 뽀로로 드림콘서트 : 매직 싱어롱 쇼>
종합예술이 녹아있는 스페셜 공연! 뽀로로 탄생 20주년 기념 매직 싱어롱쇼!
정통 라이브 밴드 + 환상적인 마술 + 감동적인 뮤지컬
놀이+재미+교육의 효과까지 가득!
1. 뽀로로 탄생 20주년 기념! : 뽀로로 탄생 20주년 기념 스페셜 공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프로그램.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봐요
2. 마법같은 시간을 함께해요! : 일루전 매직으로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진다? 한 순간도 마음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한 마술쇼!
3. 다양한 노래와 댄스타임! : 누가 누가 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나? 누가 누가 더 신나게 춤을 추나?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빼놓을 수 없지!

<후기>
그동안 뽀로로 뮤지컬은 본 적이 없었으나 무려 20주년 기념 공연이라 힘 빡! 주고 기획했을 것 같아 기대하면서 보러 갔다. 그동안 우리에게 최고의 공연은 ‘핑크퐁의 월드투어쇼’ 였는데 과연 그 공연보다 더 좋을것인가! 기대하며 ㅎㅎ
결론을 말하자면 두 공연의 성격이 너무 달라서 비교할 수 없다!임. 두 공연 모두 규모가 크고 인기있는 메인 공연임은 확실했다. 공연 내내 ‘세계 여행’이라는 한 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와는 달리 뽀로로 드림콘서트는 정말 인기 가수의 콘서트인 것 마냥 음악+마술+관객참여 이벤트 등으로 이루어졌다.
(1) 뽀로로 파워
뒤에 언급할 내용들 다 필요 없고, 사실 뽀로로 자체의 캐릭터 파워만으로도 아이들은 행복하다. 그동안 유튜브에서 듣던 노래들이 나오는 순간 아이는 신나서 덩실덩실.
(2) 마술쇼
이번 뽀로로 뮤지컬은 ‘매직’ 싱어롱쇼 라는 이름을 달고 있어서 진짜로 마술쇼를 하더라. 사전 정보 없이 관람한 터라 깜짝 놀랐다. 중간 중간 세 차례 정도 마술쇼가 진행되었다. 어린 아이들은 이해하기 어려웠겠지만 유치원생~초등 저학년 아이들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겠다. 곧 만 4세가 되는 우리 아이는… 반쯤 이해한 듯? 어린 아이들이 캐치하기 힘든 손수건 마술(각각의 손수건이 갑자기 하나로 합쳐진다든지.. 손수건 하나가 갑자기 네개가 된다든지…) 같은 건 디테일이 아쉬웠다. 어른들은 충분히 알아보겠지만 어린 아이들의 눈에는 잘 안들어왔을 듯.
(3) “우린 모두 꿈이 있어”
공연 중간 중간 “우린 모두 꿈이 있어” 라는 대사를 하고, 꿈이 있는 어린이는 모두 소중하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며 교훈을 심어주려 한다. 하지만 노래 중간 중간 단편적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라 조금은 뜬금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뭐다? 이건 어른들의 입장일 뿐 아이들에게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ㅋㅋ
(4) 관객 참여 이벤트
두 차례의 관객 참여 이벤트가 있었다. 출연진들이 관객석으로 내려와 어린이들 인터뷰를 하거나, 공연 전 작성한 쪽지를 추첨하여 읽어주는 이벤트! 공연 전 쪽지를 작성할 수 있는 곳이 있었다는데 우리는 보지 못해서 아쉬웠음…. 각각 두 명씩 총 네 명의 아이들에게 뽀로로파크 이용권이나, 뽀로로 인형을 선물로 주었다. 어린이 인터뷰를 할 때 우리 아이도 신나서 저요! 저요! 외쳤는데 그 모습이 새삼 진짜 어린이 같아서 뭉클했다.
(5) 80분의 러닝타임
그동안 본 공연 중 가장 긴 시간이었다. 80분! 부모 입장에서는 돈 값 하구만 싶어서 만족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견디기 힘들수도 있음. 옆자리에 앉은 아이는 중간부터 좀이 쑤셔서 나가고 싶어 했다…. “너가 뽀로로 보고싶다고 해서 왔잖아~~”라고 달래는 부모 목소리가 들렸음….. ㅠ_ㅠ

<2023 전국투어 일정>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공연을 한다. 12월까지 각 지방을 돌면서 하니 한번 더 보고 싶다면 아래 일정을 참조하시길. 9~11월에 서울에서 한번 더 한다.

<코엑스 오디토리움>
이번 뽀로로 공연이 열린 곳은 코엑스 컨벤션 3층에 있는 코엑스 오디토리움 이었다. 다시는 주말에 코엑스 오지 않겠다고 다짐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다시 오게 되다니…. 고통……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코엑스 컨벤션 3F
주차 : 코엑스 오디토리움을 이용하려면 코엑스 주차장 B2, B3, B4의 블루존을 이용하라고 안내하고 있다. 하지만 공연 3시간 전 미리 도착했음에도 주말의 코엑스 주차장은 고통. 우리는 아무데나 주차하려고 퍼플존으로 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다. 주차하고 나서 보니 블루존에 줄이 엄~~~청 길었음. 일부러 블루존에 주차하려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그냥 빨리 자리 나는 곳 아무데나 주차하고 코엑스몰 구경하다 공연장으로 가는 것도 괜찮은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유모차 보관대가 따로 없다. 공연장 앞에 이렇게 눈치껏 세워두었음. 누가 가져갈까 걱정했으나 아무도 가져가지 않았다.

유아 공연 좌석 추천
어린이 공연은 무조건 통로쪽! 뽀로로 뮤지컬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공연에서 등장인물들이 아래로 내려와 아이들과 소통하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우리는 가운데 통로쪽으로 자리를 잡았다. C구역 75~77! 뽀로로, 크롱, 에디가 우리쪽으로 와서 인사하고 사진찍었음. 다른 친구들은 못봐서 아쉽지만 그래도 주인공이 와줘서 땡큐!
좌석에 단차가 있긴 했으나 앞에 어른이 앉아있어서 혹시나 아이 시야가 가릴까봐 걱정되었다. 공연에 따라 다르지만 이번 뽀로로 뮤지컬 에서는 유아용 방석을 따로 제공하지 않았다. 주변을 보니 방석을 미리 챙긴 사람들도 많더라. 혹시나 시야가 가릴까 걱정된다면 유아용 방석이나 작은 캠핑 의자 같은것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