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역할놀이 장난감으로 추천하는 뽀로로 빠방 스쿨버스. 뽀로로 친구들 피규어 10개와 스쿨버스가 구성품이다. 스쿨버스를 열면 놀이터가 되어 역할놀이를 할 수 있다. 버스 옆면에는 사운드 버튼이 있어 아이가 흥미를 가지기에 좋다.
뽀로로 빠방 스쿨버스
구성품 : 스쿨버스 1개, 뽀로로와 친구들 피규어 10개, 스티커
사용연령 : 37개월 이상
판매사 : 원더키드

접으면 스쿨버스, 펴면 놀이터가 되는 뽀로로 빠방 스쿨버스 장난감. 노란색 뽀로로 스쿨버스에 10명의 뽀로로 친구들을 태워서 자동차 놀이를 할 수 있는 장난감이다. 스쿨버스를 펼치면 놀이터가 나와서 뽀로로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노는 역할놀이도 할 수 있다. 장난감 왼 편에는 사운드 버튼이 있어 숫자놀이를 할 수 있고 뽀로로 노래, 동요 등을 들을 수도 있다.

주요 기능
(1) 버스에 뽀로로 친구들 태우기
버스 양 쪽 좌석에 뽀로로와 친구들 8명을 태울 수 있고, 운전석 쪽에 2명을 태울 수 있다. 양 쪽 좌석에 있는 투명한 창문을 열면 버스에 태울 수 있다. 뽀로로와 친구들 10명 피규어는 (조작이 조금 뻑뻑하더라도) 앉는 자세로 변경 가능하다.
(2) 놀이터 놀이
버스 위쪽에 있는 딸깍이 버튼을 열면 버스가 반으로 열리면서 놀이터가 나온다. 계단, 미끄럼틀도 있고, 빙글빙글 돌릴 수 있는 톱니바퀴 형식의 놀이기구도 있다. 톱니바퀴 모양의 놀이기구에는 피규어들을 앉힐 수 있게 볼록 튀어나와있어서 친구들을 태울 수 있다.
(3) 버스 왼 쪽 사운드 버튼
숫자를 누르면 한글과 영어로 1,2,3~ 숫자를 읽어준다. 별, 하트, 세모 버튼을 누르면 뽀로로 주제곡 5곡, 동요 30곡, 악기 노래가 나온다.
(4) 버스 오른쪽 숫자놀이 판
숫자와 사칙연산 기호가 있다. 손가락으로 왔다갔다 조작하며 놀 수 있다.
사용 후기
한 가지 장난감으로 여러 놀이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뽀로로 친구들 피규어는 탈부착이 가능해 다른 장난감과도 사용할 수 있어 좋다. 다른 장난감에 비해서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으면 (부모도) 좋아할 것 같다.
권장연령은 37개월 이상. 어린 아기가 사용하기엔 뽀로로 피규어를 버스에 제대로 꼽기 힘들다. 우리는 30개월 이후에 사용해서 큰 걱정은 안했으나 버스에 있는 창문이 위험하다는 평도 있다. 그래서 버스를 제거하고 사용하는 집도 있나 보다.
뽀로로 크롱 루피 패티 포비 해리 에디 로디 통통이 나만의 피규어 이렇게 10개의 피규어가 들어 있다. 보통 장난감에는 주요 캐릭터 피규어만 있어서 통통이나 해리를 찾기 힘든데 여기엔 모두 있어서 아이가 좋아한다. 나만의 피규어에는 얼굴 부분에 아이 사진을 붙여 사용 가능하다.
버스 위 쪽에 주황색 손잡이가 있어 버스로 사용할 때 들기 편하다. 하지만 아기가 들기에는 크고 무거워서 부모가 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장난감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피규어들을 버스에 다 앉혀놓으면 되서 정리하기도 편하다.
스티커 부착은 귀찮지만 스티커가 붙여진 채로 나온다면 장난감 가격은 좀 더 비싸지겠지…… 장난감에 스티커를 붙일 때는 늘 조심해서…. 아이가 스스로 붙이겠다고 하면 더 조심해서… 붙여야 한다. (즐거운 뽀로로 하우스 편 ‘단점’ 참조 – 뽀로로 장난감 – 즐거운 뽀로로 하우스 – 내가 좋아하는 (sonsoog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