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마니아인 34개월 딸 덕분에 우리집에는 다양한 자동차 장난감이 있다. 그 중 핑크퐁 중장비 3종, 뽀로로 중장비 3종, 뽀로로 꼬마자동차 6종 세트를 정리해보았다. 아기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뽀로로 자동차 장난감.
1.핑크퐁 힘센 중장비 자동차 3종 세트

구성품 : 덤프트럭, 트럭믹서, 포크레인
사용연령 : 37개월 이상
판매사 : 지나월드
후렉션 기능으로 전진하고, 자동차가 굴러갈 때 각 자동차 별로 특정 부위가 움직이는 자동차 장난감. 전진할 때 운전석에 앉아 있는 핑크퐁/아기상어가 움직인다.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따로 뺄 수는 없고 고정되어 있다.
*포크레인 – 전진할 때 블레이드가 움직이고, 핑크퐁이 좌우로 움직인다. 포크레인 삽의 관절과 상판을 손으로 움직여 가지고 놀 수 있다.
*트럭믹스 – 전진할 때 믹서통이 빙글빙글 돌아가고, 아기상어가 좌우로 움직인다.
*덤프트럭 – 전진할 때 적재함이 움직이고, 핑크퐁이 좌우로 움직인다.
타요 미니카 시리즈보다는 조금 큰 사이즈의 장난감 자동차이다. 자동차 자체가 알록달록 귀여운 편이라 아이가 좋아했다. 많이 가지고 놀다 보니 포크레인 바퀴 부분이 부서져서 포크레인은 방출했지만 나머지 두 개는 여전히 잘 가지고 놀고 있다.
2.뽀로로 중장비 3종 세트

구성품 : 포크레인, 덤프트럭, 레미콘
사용연령 : 37개월 이상
판매사 : 영진완구
풀백 기능이 있어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앞으로 전진한다. 또 자동차 옆 면에 흰색으로 된 태엽이 있어 태엽을 감아주면 360도 회전하고 앞으로 전진한다. 전진할 떄 뽀로로 친구들도 움직인다. 역시 뽀로로를 따로 빼서 놀 수는 없고 운전석에 고정되어 있다.
뽀로로 중장비 3종 세트는 구매해서 우리 집에 둔 것이 아니라 할머니 집에 둔 것이라 내가 많이 만져보지 않아 더 특이사항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 태엽이 추가로 있다는 것 외에는 핑크퐁 중장비 3종 세트와 비슷한 것으로 기억된다. 세 대의 자동차가 색감이 비슷하고, 세 대 모두 뽀로로가 타고 있어서 (내 취향 기준) 아쉬웠다. 아이는 그런 것 상관 없이 잘 가지고 논다.
3.뽀로로 꼬마 자동차

구성품 : 뽀로로 기차, 에디 자동차, 루피 비행기, 에디 경찰차, 루피 소방차, 뽀로로 경찰차
사용연령 : 37개월 이상
판매사 : 영진완구
풀백 기능이 있어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앞으로 전진한다. 위의 중장비 자동차 보다 작은 사이즈로 자동차 크기만 보면 타요 미니카 중 작은 사이즈 자동차(ex. 하트)와 비슷하다.
직접 구매해서 언박싱을 한 게 아니라 물려받은거라 처음 상태가 어땠는 지 모르겠으나 우리가 갖고 있던 제품은 자동차에 타고 있는 뽀로로, 루피, 에디가 탈착 가능했다. 오래 되어서 빠진 것 같기도 하고…? 이 부분은 다시 확인해 보아야 할 듯 하다.
경찰차가 두 대 들어있는데 에디 경찰차는 흰색 경찰차라 괜찮고, 뽀로로가 타고 있는 경찰차는 빨간색 경찰차라 아이가 계속 질문했다. 이 경찰차는 왜 빨간색이에요? …. 글쎄…..
2 thoughts on “자동차 장난감 – 핑크퐁 중장비 자동차, 뽀로로 중장비 자동차, 뽀로로 꼬마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