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 참한간장게장 한상차림 & 뷰 맛집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팔당점






오랜만에 구남친과 단 둘이! 평일 데이트를 하고 왔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간 사이 재빠르게 움직여 저 멀리 남양주 까지 다녀옴. 팔당댐 근처 간장게장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투썸에서 커피를 마셨다. 다음번엔 아이와 함께 가보자~~~~


<참한간장게장 팔당직영점>


남양주 맛집을 검색하다 눈이 띄인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오랜만에 간장게장이 먹고 싶어져 이 곳으로 결정하고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다. 팔당역을 지나 강변에 식당과 카페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해있다.

본점은 일산에 있나보다. 팔당에 직영점을 낸 것인 듯. 식당과 온라인 매장에서 게장 포장 판매도 하고 있다. 포장해가고 싶었으나 하루종일 차 안에 둘 수가 없어 아쉽지만 그냥 돌아왔다. 온라인으로 주문을 해볼까..?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다산로 71 와카리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마지막 주문 20:00)
평일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남양주 식당

메뉴

참한 간장게장 한상차림 (2인 이상) : 숫꽃게 19,800, 암꽃게 29,800 (1인분 기준)

간장게장 특 대 한상차림 : 34,900 (1인)

참한 전복 해물 꽃게탕 : 48,900원 (중), 58,900 (대)

참한 여수 먹갈치 조림 : 42,900 (중), 53,900 (대)

참한 꽃게 백숙 : 48,900 (중), 58,900 (대)

참한 게알 비빔밥 : 21,900 (암꽃게), 18,990 (숫꽃게)

*포장 메뉴* – 간장게장 암게 2인분 48,000, 숫게 2인분 30,000, 양념게장 1kg 27,000 (온라인 판매 및 전화주문 가능)


참한간장게장 메뉴
메뉴판






식당 내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고 있던 건 참한 간장게장 한상차림 이었다. 우리도 역시 같은 걸로 주문했다. 1인분 기준 숫꽃게 19,800원, 암꽃게 29,800원으로 가격 차이가 난다. 암꽃게 2인분을 주문했다.

참한간장게장 한상차림
암꽃게 간장게장 한상차림 2인분


간장게장 한상차림을 시키면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탕, 돈까스, 샐러드, 5찬, 김, 날치알, 공기밥이 차려진다. 초딩 입맛 남편은 돈까스가 나오는 걸 보고 굉장히 신나서 좋아했다. 간장게장 먹으라고….. 아무래도 가족 단위로 방문한 어린이 고객을 위한 돈까스 인 듯 하다. 밑반찬과 꽃게탕 모두 맛있었다.

남양주 간장게장
고소하고 맛있음!

식당에서 밑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과는 다른 은은한 단맛의 간장 양념이 쏙쏙 배여있다. 너무 짜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우리는 심하게 짜다는 느낌은 없었다. 적당히 달고 적당히 짭쪼롬한 맛! 간만에 먹는 제대로 된 간장게장에 우리 둘 다 흥분하며 식사를 마쳤다. 암꽃게를 선택하길 잘 했다고 계속 이야기하며….ㅎㅎ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점 & 투썸플레이스 팔당점>

왜 제목에 카페 두 곳을 적었느냐….. 원래는 스타벅스에 가려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투썸으로 갔기 때문에 ㅎㅎ 점심 먹고 평일 한시 반 쯤 카페로 갔는데 스타벅스에는 이미 사람이 바글바글했다. 스타벅스 가던 사람들이 투썸으로 발길을 돌리는 걸 보고 우리도 투썸에 가기로 결정했지만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DT점이 전국 스타벅스 중 뷰가 제일 좋다길래 궁금해서 들어가보기만 했다.

스타벅스 남양주 리버사이드팔당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DT점




와우.. 2층으로 올라갔더니 테이블 간 간격이 얼마나 좁은지 옆 테이블 사람들이랑 같이 대화하는 느낌이 들 것 같더라. 사람이 꽉 차 있어서 후끈한 느낌까지……. 평일 점심시간이 이 정도면 주말은 정말 미어터질 듯 하다. 남양주 사람들 뿐 아니라 우리처럼 수도권 사람들 많이들 여기로 모이겠지. . . . .

팔당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팔당점



스타벅스 바로 옆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상대적으로 여유로웠다. 바로 옆이라 뷰는 큰 차이 없을 것 같았는데… 강변에 위치한 스타벅스와는 달리 투썸은 강변에 주차장을 만들어 두고, 그 안쪽으로 카페 건물을 세워두었다. 그래서 내부에서 밖을 바라보면 아래 사진처럼 주차장이 먼저 보인다.

팔당 투썸 뷰
1층 창문으로 보이는 뷰

뷰를 따지자면 확실히 스타벅스가 조금 더 낫다! 하지만… 내 기준에는 스타벅스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여유롭게 경치 감상하는 느낌은 아니었기에 본인 취향 껏 방문하면 되겠다. 주말은 둘 다 비슷할지도…^^;;;;;;

투썸 커피
아몬드 코코넛 튀일, 쑥 라떼, 아인슈페너 2023

오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씩 하고 출발했기에 투썸에서는 다른 메뉴를 시켰다. 아몬드 코코넛 튀일 과자랑, 쑥 라떼 그리고 아인슈페너 202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